혹시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에 관해 들어보셨나요?
한국형 SCHD라고도 불리는 대표적인 해외지수추종 국내 ETF입니다. 지난해 11월 처음으로 상장된 주식형 월 배당 ETF인 'SOL 미국배당다우존스'는 올해에만 2000억 원이 순 유입되는 등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ETF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S&P Dow Jones Indices, LLC에서 산출 및 발표하는 지수로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한 기록이 있는 미국 기업 100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를 추종합니다. 그중 상위 종목을 말씀드리자면 "브로드컴, 펩시, 머크앤코, 시스코, 텍사스인스트루먼츠, 코카콜라"등이 구성종목 상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상장되어 있기에 연금투자(ISA)도 가능하며 보수도 0.03%라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매 월 배당이 나온다"라는 점인데요. 이 점 때문에 주식 하락을 헷지 하시거나, 안정적인 월 현금흐름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한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해당 ETF에 투자하면서 월배당을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단순히 분배금 지급이라고만 적혀있는데요, 실제로 월 몇%를 받는 것일까요?
제 경험상 실제 월 분배금은 투자금액대비 3.3%를 받았습니다. 아래는 실제 분배금 액수를 기록한 것인데요. 투자금액의 3.3%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배당 ETF투자 시, 배당금 보다 중요한 것은 ETF 가격입니다. 아무리 월 배당이 나와도, ETF 가격에 비례해서 나오기 때문에 ETF 가격이 떨어진다면 배당금도 하락하고 수익률도 하락해요.
그래서 꾸준히 우성장을 보일 것으로 보이는 곳에 투자하는 게 중요합니다.
해당 ETF에 관심 있으신 분은, 관련 사이트 링크를 아래에 첨부할 테니 들어가셔서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soletf.com/ko/fund/etf/210942?tabIndex=1
'재테크 > ETF'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F란 무엇인가요? (정보, 장단점 및 주식과 차이점) (0) | 2023.07.07 |
---|